티스토리 뷰

자동차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몇번 썻는데 오늘은 자동차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을하다가 활용하기 전에는 내가 자동차에 익숙해지는 것이 순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를 운전을 어떻게해야 편하게 할 수 있을까로 잡았습니다. 한번 같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하죠. 자~ 제가 이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겠다고 결심한 근본적인 이유는 여러 제조사나 업체등에서 홍보하는 것을 보면 몇시간정도는 앉아있어도 허리에 부담이 안가야하는데 실제로는 여러 운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허리 통증으로 상당히 일상생활을 힘들어하는 보습을 많이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제조사가 우리한테 거짓말을 한 것인가? 이런 개인적인 호기심에 운전업에 종사하시는 몇몇분들을 클라이언트로 모시고 실험을 진행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 운전자들의 잘못된 습관이 허리를 망치는 가장 큰 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습관 떄문일까요? 


일단 가장먼저 유독 아시아의 운전자들은 운전을 누워서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원래 올바른 자세는 손목을 접고 손을 뻗었을 때 운전대가 겨우 닿을만한 거리가 적당한 거리입니다. 물론 손을 뻗을 때는 허리를 등받이에 밀착을 시킨 후에 뻗어야만 합니다. 아마 제가 장담하건데 트럭이든 SUV든 세단이든 70%이상의 운전자는 이자세를 했을 때 핸들에 손이 안닿을 것입니다. 이미 그 것으로 여러분의 허리는 고통받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당장 자세를 바로하세요!


그리고 두번째는 목입니다. 은근히 고개를 앞으로 거북이처럼 내밀고 운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것은 운전하시는 분만의 이야기가 아닌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계가 발당하면서 나타나게된 사회현상인데 신경써서 목을 뒤로 눌러주는 느낌으로 자세를 바로하셔야합니다. 아무리 좋은 벤츠나 비엠떠블유같은 차를 구매하더라도 자세가 안좋고 허리가 아프면 쓸모가 없는 법입니다. 만약 지금 어떤 브랜드든 자동차를 중고든 새차든 준비하신다면 금연을 하는 것 처럼 자세를 바로하고 타야겠다고 마음가짐을 가지십시오. 그 것이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책임질 거라고 확신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233
Today
0
Yesterday
0
링크
TAG
more
«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